총 2만 5천 달러 장학금 지급 … 총 41명 지역 한인 학생 신청
DK 파운데이션(이사장 스캇 김)의 ‘2024 더 키움 OTA World 장학금’ 신청이 지난 9월 7일 마감됐다.
더 키움 OTA World 장학금은 텍사스 한인 사회의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장학사업이다.
열심히 노력하며 성과가 있는 학생들에게 학비를 지원하고 격려하며 더 밝은 한인사회의 미래를 키우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.
신학생 포함 총 5명의 지역 학생들에게 각 5천 달러 씩 총 2만 5천 달러가 지급되는 2024 더 키움 OTA World 장학금에 총 41명이 지원했다. 앞으로 DK 파운데이션은 텍사스 지역의 각 대학교 한인 교수들과 실리콘 벨리 하이텍 회사 고위 관리 등으로 구성된 더 키움 장학금 심사 위원회를 통해 1차 서류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.
이어 해당 심사 위원회를 거쳐 선발된 1차 학생들을 대상으로 10월 중 2차 인터뷰 심사가 진행된다.
최종 장학생 선정은 11월 중에 결정될 예정이며 개인별로 통보가 가게 된다. DK 파운데이션은 12월 초에 장학금 수여식이 개최한다는 계획이다.
더 키움 장학금 심사 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김도형 UTD교수는 “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더 키움 장학금 심사위원장으로 섬길 수 있게 되어 기쁘면서도 동시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”고 밝혔다.
이어 김 장학위원장은 “귀한 비전과 헌신으로 마련된 소중한 장학금을 달라스 한인사회 내 꼭 필요한 분들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최대한 공정하고 신중하게 심사과정을 진행할 계획”이라고 강조했다.
DK 파운데이션의 스캇 김 이사장은 “작년에 이어 올해 더 많은 학생들이 더 키움 장학금에 지원을 했고 더 많은 장학금을 지급하게 됐다”라며 한인 사회의 참된 리더를 키우고 밝은 미래를 키우기 위해서 기꺼이 장학 사업에 함께 해 준 기부자에게 감사를 표했다.
스캇 김 이사장은 이어 “DK 파운데이션은 앞으로도 장학사업을 꾸준히 펼쳐나가 텍사스 한인 사회의 밝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겠다”라고 강조했다.
정리=KTN보도편집국